Translate

2025 HOKA UTMB Mont Blanc 관전 포인트 - 2편

<세 번째 관전 포인트>

“울트라”라는 단어가 주는 무게가 있습니다. UTMB는 100km 이상의 트레일 레이스를 울트라 트레일로 인정하기 때문에, HOKA UTMB Mont Blanc에서는 CCC부터 이에 해당됩니다. (울트라 트레일 관련 글은 지난 글 참고)

많은 트레일 러너들이 20K 카테고리부터 시작해 점차 거리를 늘려가는 것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수순일지도 모릅니다. 이는 엘리트 트레일 러너라고 해서 다르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처음(혹은 거의 처음)으로 울트라 트레일인 CCC에 도전하는 선수들을 살펴보겠습니다.

HOKA UTMB Mont Blanc
1회부터 올해까지의 UTMB 포스터


Francesco Puppi
이미 많은 이들이 CCC 우승 후보로 꼽고 있는 선수입니다. 100K 카테고리 레이스는 몇 차례 참가했지만, 본격적인 100km 레이스는 올봄 Canyons Endurance Runs by UTMB가 처음이었습니다. 그런데도 우승을 차지했죠. 가장 최근 레이스인 Sierre-Zinal에서는 10위를 기록했지만, 올해 전반적으로 꾸준히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어 충분히 기대할 만합니다.

Hemming 부부
작년 OCC 우승자 Eli Hemming과 그의 아내 Tabor Hemming도 CCC에 도전합니다. Eli는 작년 OCC 우승 이후 한동안 회복에 전념하다가 올해 초 Black Canyon Ultras에서 첫 100km 레이스를 경험했습니다. 다만 해당 대회는 100km에 비해 누적 고도가 1,600m로 높지 않은 편이고, 이후에는 다시 20K, 50K 카테고리 레이스만 출전했기 때문에 이번 CCC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는 다소 의문입니다.
Tabor Hemming은 작년 OCC에서 초반 선두를 달리다 아쉽게 DNF로 마무리했습니다. Eli와 달리 이번 CCC가 첫 울트라 트레일 도전이기에 기대와 의문이 동시에 따릅니다. 다만 두 선수 모두 스틱 사용에 익숙해졌다고 하니, 의문보다는 기대를 조금 더 품어보겠습니다.

Bart Przedwojewski
Bart는 울트라 트레일 러너로 활동하기 위해 그동안 주력하던 골든 트레일 월드 시리즈를 공식적으로 떠났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울트라 트레일 레이스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내지는 못했습니다. 첫 100K 카테고리 레이스였던 Grand Trail Ventoux by UTMB에서는 30km가량을 남기고 DNF를 선언했고, 두 번째 100K 카테고리 레이스였던 Restonica Trail by UTMB는 기상 악화로 코스가 단축되어 결국 50K 카테고리 레이스로 변경되었습니다. 🙁 과연 울트라 트레일 경험이 부족한 Bart가 이번 CCC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까요?

Dani Moreno
작년 OCC에서 6위를 차지했던 Dani Moreno가 올해 CCC 도전을 위해 다시 샤모니에 돌아옵니다. Dani는 OCC에서 입은 골절과 힘줄 파열 등 큰 부상으로 오랜 기간 재활과 회복에 집중해야 했습니다. 이렇게 큰 부상으로 오래 쉬게 되면 신체적 회복뿐 아니라 ‘예전처럼 달릴 수 있을까’라는 심리적 부담도 뒤따릅니다. Dani 역시 그런 과정을 거쳤지만, 약 10개월 만에 복귀한 6월 Broken Arrow에서 포디움에 올라 건재함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울트라 트레일 경험이 전무하기 때문에, 완벽한 회복 여부와 더불어 울트라 트레일을 끝까지 완주할 수 있을지도 지켜봐야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프랑스 샤모니 여행을 하는 분들을 위한 약간의 팁

프랑스 운전면허 교환 절차 및 필요 서류

샤모니 트레킹 코스 – 락블랑(Lac Bla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