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모니 하이킹 코스 - 맞은편 몽블랑 보면서 연계 산행
원래 토요일에 몽뷰에를 가기로 약속이 잡혀 있었지만, 같이 가기로 했던 일행이 이번주 내내 몸이 안 좋아 결국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
약속은 취소됐지만 어디라도 나가야겠다는 생각에 오랜만에 혼자 집 근처 산을 연계해서 올랐습니다. 대회가 한 달도 안 남았기 때문에 달릴 수 있는 구간에서는 조금씩이라도 달려봤습니다.
처음 계획은 Aiguillette des Houches ➡️ Pointe de Lapaz ➡️ Bellachat ➡️ Brevent ➡️ Plan Praz ➡️ La flegere ➡️ Chamonix 였지만 Plan Praz에서 La flegere로 가는 동안 하늘 가득 먹구름이 심상치 않아 도중에 샤모니로 하산했습니다. (근데 샤모니는 해가 쨍쨍...?!)
첫 목적지 Aiguillette des Houches |
오늘 오른 코스는 샤모니에 오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가볼만한 곳들로, 특히 Plan praz와 Brevent까지는 케이블카가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다녀올 수도 있습니다. 꼭 모든 곳을 갈 필요 없이 한 곳만 가도 괜찮고요.
Aiguillette des Houches에서 Bellachat를 가는 방법(혹은 반대 방향으로)은 Pointe de Lapaz를 거쳐가는 방법과, 거치지 않고 뒤쪽으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Pointe de Lapaz를 거치면 몽블랑을 비롯한 맞은편의 멋진 풍경을 계속 보면서 갈 수 있지만, 약간 무섭다고 느낄 수도 있는 구간이 있어서 모든 사람에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